2026년 6월 27일 (6)
경상국립대병원 김권홍 직원, '국민권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경상국립대병원 김권홍 직원, '국민권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승인 2025-02-28 16:00:58 수정 2025-02-28 16:39:08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경상국립대병원 감사실 김권홍 직원이 지난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는 국민소통과 국민권익 보호를 다짐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2월 27일(조선 태종의 신문고 설치 교서일을 기념)에 국민권익의 날 행사를 개최해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및 국민권익 증진에 이바지한 유공 기관과 개인에게 포상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에서 김권홍 직원은 총 4개 분야(부패방지, 민원·옴부즈만, 권익개선, 행정심판)의 포상 중 부패방지 분야에서 종합청렴도 평가 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김권홍 직원은 감사실 소속으로 청렴 업무를 담당하면서 병원의 반부패 노력을 촉진하고 청렴 인식 고취 및 문화 확산을 통해, 경상국립대병원이 '2024년 공공의료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유일하게 1등급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권홍 직원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은 개인만의 업적이 아니라 경상국립대병원 임직원 모두가 청렴한 병원을 만드는 데 다 같이 노력해 주신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병원과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청렴 업무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