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8일 (0)
상지대 제156 학생군사교육단, 4년 연속 ‘우수 학군단’

상지대 제156 학생군사교육단, 4년 연속 ‘우수 학군단’

승인 2025-12-12 20:47:45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상지대 제156 학생군사교육단.

상지대는 제156 학생군사교육단(단장 중령 서동성)이 2025년 전국 학군단 종합평가에서 ‘우수 학군단’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상지대 4년 연속으로 우수 학군단에 선정됐다.

이번 학군단 종합평가는 전국 108개 학군단을 대상으로 △우수인력 획득 △학군단 운영 △후보생 입영 훈련성적 △교내교육 △부대 관리 △지휘관 평가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1976년 창설된 상지대 학군단은 현재까지 48개 기수 1343명의 장교를 배출했다.

학군단장 서동성 중령은 “대학에서 꾸준히 보내주신 지원이 큰 힘이 되었고, 64·65기 사관후보생들이 1년 동안 목표를 향해 묵묵히 노력한 결과가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올바름(信), 지혜(智), 헌신(勇)을 지닌 대한민국의 최정예 장교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우수 학군단의 위상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수용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