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3일 (2)
통영시, 4년 연속 농수산식품 수출 우수 시‧군 선정

통영시, 4년 연속 농수산식품 수출 우수 시‧군 선정

승인 2026-03-27 17:45:57 수정 2026-03-28 09:49:05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통영시는 지난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0회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탑 시상식’에서 농수산식품 수출 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수산물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남도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수출 촉진 대책 수립, 수출 실적, 수출 신장률, 해외시장 개척 활동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지자체를 선정했다.


통영시는 차별화된 수출 시책 성과를 인정받아 8개 수상 시‧군 가운데 수산물 분야에서 유일하게 우수상을 받으며 4년 연속 수출 우수 시‧군에 이름을 올렸다.

시는 그동안 고부가가치 수산가공식품 개발과 해외 수산식품 박람회 참가, 해외 바이어 초청 행사 등을 추진하며 수산물 수출 확대와 글로벌 시장 개척에 힘써왔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4년 연속 수상은 대한민국 수산 1번지 통영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수출 전략과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수산식품 거점 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농업회사법인 ㈜한국동백연구소가 ‘50만불 수출탑’을, 딸기 재배 농가 여영환 씨가 ‘30만불 수출탑’을 각각 수상하며 통영 농수산물의 수출 경쟁력을 함께 보여줬다.
최일생 기자 프로필 사진
최일생 k7554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