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2일 (1)
산청군, 30일부터 민생안정지원금 신청 접수…1인 20만원 지급

산청군, 30일부터 민생안정지원금 신청 접수…1인 20만원 지급

승인 2026-03-28 18:54:00 수정 2026-03-30 01:21:27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경남 산청군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생활 안정을 위해 민생안정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산청군은 오는 30일부터 민생안정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접수는 군민 편의를 위해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된다.


1차는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마을별 현장 방문 접수 방식으로 운영되며, 2차는 4월 6일부터 4월 30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세대주가 신분증을 지참해 일괄 신청해야 하며 세대원 또는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위임장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2025년 12월31일부터 신청일까지 산청군에 계속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으로, 1인당 20만원이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된다.

지급된 선불카드는 오는 9월30일까지 산청군 내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군은 지속되는 고물가와 국제 정세 불안에 따른 고유가로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과 군민 가계 부담 완화를 위해 ‘민생안정지원금 지원 조례’에 따라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산청군 경제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일생 기자 프로필 사진
최일생 k7554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