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8일 (0)
화천군, 청년 1인 가구 영양 관리 '나DO 한끼' 프로그램 운영

화천군, 청년 1인 가구 영양 관리 '나DO 한끼' 프로그램 운영

승인 2025-09-02 13:02:46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화천군 보건의료원 스케치(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 보건의료원이 지역 청년 1인 가구 대상 영양 관리 프로그램 '나DO 한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화천지역에 거주 중인 20~49세 1인 가구 청년 8명이다. 신청은 12일까지, 의료원으로 선착순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영양관리 교육은 18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이론, 조리실습(비대면) 순으로 군보건의료원 내 식당에서 의료원 소속 전문 영양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조리실습에서는 양배추 오꼬노미야끼, 계란 꼬마김밥, 버섯 크림 파스타 등 혼자 스스로 만들기 쉬운 균형잡힌 메뉴 만들기 교육이 이어진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 사업은 청년 1인 가구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1인 가구의 경우, 다인가구에 비해 아침 결식률, 가공식품과 패스트 푸드 섭취 비율이 높다.

지난 2023년 여성가족부의 가족실태 조사에서도 1인 가구가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이 균형잡힌 식사로 나타난 바 있다.
한윤식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