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8일 (0)
산청군, 시천정수장 증설…물 복지 기반 강화

산청군, 시천정수장 증설…물 복지 기반 강화

승인 2026-03-30 15:16:07 수정 2026-03-30 16:31:09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산청군이 시천정수장 증설을 마무리하며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기반을 강화했다.

30일 군에 따르면 시천정수장 증설 사업을 통해 일일 1500t 규모의 정수 용량을 추가 확보했다. 이에 따라 시천면 일대 주민들의 식수난 해소와 함께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이 가능해졌다.


이번 증설은 현재 수요 충족을 넘어 향후 지역 발전을 대비한 선제적 인프라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정수장 처리 용량 한계가 해소되면서 시천급수구역 지방상수도 확장사업 추진 기반도 마련됐다.

해당 확장사업은 그동안 지형적 여건과 관망 미비로 마을상수도와 지하수에 의존해 온 미급수 지역에 상수도 관로를 설치하는 것이 핵심이다.

군은 충분한 수원 확보로 급수구역 확대 시에도 수량 부족이나 수압 저하 없이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산청군은 현재 실시설계와 행정 절차를 진행 중이며 사업 완료 시 시천면 일대 상수도 보급률 향상과 공중위생 및 정주 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정수장 증설은 안전한 식수 공급과 상수도 확장사업의 기반을 마련한 중요한 성과”라며 “물 소외지역이 없도록 보편적 물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일생 기자 프로필 사진
최일생 k7554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