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7일 (6)
김중남 강릉시장 당선인, 노조와 첫 간담회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

김중남 강릉시장 당선인, 노조와 첫 간담회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

김중남 강릉시장 당선인, 12일 인수위 사무실, 전국 공무원 노동조합 강원지역강릉시지부와 간담회...민선9기 시정 운영 방향 공유, 공직사회 내부 애로사항 청취

승인 2026-06-12 17:35:55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김중남 강릉시장직당선인은 12일 인수위 사무실에서 ‘전국 공무원 노동조합 강원지역강릉시지부’와 간담회를 갖고, 민선 9기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한데 이어 공직사회 내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릉시장직인수위 제공
김중남 강릉시장직당선인은 12일 인수위 사무실에서 ‘전국 공무원 노동조합 강원지역강릉시지부’와 간담회를 갖고, 민선 9기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한데 이어 공직사회 내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릉시장직인수위 제공

김중남 강릉시장직 당선인이 12일 ‘전국 공무원 노동조합 강원지역강릉시지부’ 측과 만나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며 조직 문화 혁신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민선 9기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공직사회 내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간담회는 과거 강릉시청 공무원 출신이자 공무원노조 위원장을 역임하며 노동운동에 앞장섰던 김중남 당선인의 이력과 맞물려, 그 어느 때보다 격식 없고 진솔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노조 측은 다면평가 부활, 인사 승진체계 및 전보배치 등 인사 관련 사항,신규직원 근무 여건 개선 등 현장 공무원들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문제들을 건의했다.


김중남 강릉시장직당선인은 12일 인수위 사무실에서 ‘전국 공무원 노동조합 강원지역강릉시지부’와 간담회를 갖고, 민선 9기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한데 이어 공직사회 내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릉시장직인수위 제공
김중남 강릉시장직당선인은 12일 인수위 사무실에서 ‘전국 공무원 노동조합 강원지역강릉시지부’와 간담회를 갖고, 민선 9기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한데 이어 공직사회 내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릉시장직인수위 제공

최충무 강릉시 지부장은 “당선인이 누구보다 공직사회의 애로사항을 잘 이해하고 있는 만큼, 조직 문화 혁신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민선 9기 강릉시정이 성공적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시정의 동반자로서 상생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대해 김중남 당선인은 “공무원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건강한 일터가 만들어져야 강릉시민들에게도 최고의 행정 서비스가 돌아갈 수 있다”며 “특히 인사 문제는 공정과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 만큼, 신중히 검토하여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화답했다.


김중남 강릉시장직당선인은 12일 인수위 사무실에서 ‘전국 공무원 노동조합 강원지역강릉시지부’와 간담회를 갖고, 민선 9기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한데 이어 공직사회 내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릉시장직인수위 제공
김중남 강릉시장직당선인은 12일 인수위 사무실에서 ‘전국 공무원 노동조합 강원지역강릉시지부’와 간담회를 갖고, 민선 9기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한데 이어 공직사회 내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릉시장직인수위 제공


전인수 기자 penjer@kukinews.com
전인수 기자 프로필 사진
전인수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